흔적을 남기는 여행 대만

[한 달 대만여행 DAY6] 타이중 아주 힙HIP한 핫플레이스 심계368신창 마을, 타이중의 쓰쓰난춘

심플레인 2023. 3. 2. 15:58
728x90
반응형

[한 달 대만여행 DAY6] 타이중 아주 힙HIP한 핫플레이스 심계368신창 마을, 타이중의 쓰쓰난춘

6일차 여행 일정 
숙소 - 심계368신창 마을 - 타이중교육대학교 - Art six - 이중제 - 중요백화점 - 칭징저 - 숙소 

 

예전에 대만에서 워킹홀리데이를 하면서 

나는 타이중에서 9개월을 지냈었기 때문에 

 

많은 곳을 갔다왔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최대한 

안 가봤던 곳 위주로 가보고 싶어서 

찾아 본 곳이 바로 

#심계368신창마을 이다 

728x90

이번 타이중 여행 중에 가장 추천하고 싶은 곳!

심계368신창마을 審計368新創聚落(審計新村)

No. 12號, Alley 2, Lane 368, Minsheng Rd, West District, Taichung City, 대만 40358

40358台中市西區民生路368巷2弄12號

영업시간 오전 11시30분 - 오후 8시 30분 

 

 

여기는 #타이중미술관 근처에 있는데 

원래 공무원들 기숙사를 

개조해서 만든 문화단지? 이런 곳이라고 한다 

 

내가 예전에 살았었을 때는 없었었는데 

새로 생긴 공간이여서 기대감이 컸다 

 

구글로 검색을 해보니까 

내가 지금 지내고 있는 

숙소 근처에 있어서 걸어갈 수 있었다 

 

 

구글 지도를 켜고 

열심히 걸어갔다 

 

확실히 타이중에서 미술관 근처는 

서울의 연남동 성수동과 같은 느낌이 드는 곳이다 

주택가가 많으면서도 

그 안에서 살짝 개조해서 만든 

식당과 카페들이 즐비했다

 

 

그래서 연남동 같은 느낌이 들었나보다 

 

그리고 일단 여유로움이 뭍어난다

 

내가 이른 시간인 11시 쯤 와서 그런 걸 수도 있는데 

원래는 11시 30분에 오픈이라고 써 있었는데 

내가 도착한 시간이 11시 50분

 

 

그런데도 사람들이 바글 바글 했다 

 

내가 이때 타이중에 있었던 날짜는

2023년 1월 23일 

설날 바로 다음날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연휴를 즐기러 나왔다 

 

그리고 심계신창마을 가기 전에 

또 예쁘게 꾸며져 있는 곳을 발견 했다 

 

이 날은 아니지만 나는 다른 날에 이 곳에서 

가방과 모자를 샀었다 

 

그리고 느낌있게 한국 떡볶이도 팔았다 

 

느낌있는 건물들을 지나고 나니 

신창마을에 도착했다 

 

벌써부터 사람들이 바글 바글 

 

옛날 빙수 기계를 놓고 파는 사람도 있었고 

갓 내린 원두로 커피를 만들어서 파는 사람도 있었다 

카페인을 마시고 싶었던 나는 

바로 커피 한잔을 구매했다 

 

 

한국인이라고 말했더니 

한국 사람들은 아메리카노를 좋아한다는 

주인과 즐거운 대화를 나누고 

커피를 마셨다 

 

별거 아닌 몇마디에도 기분이 너무 좋았다 

 

많은 사람들이 이 곳에서 사진을 찍었다 

물론 나도 열심히 찍었다 

 

 

플리마켓으로 형성이 되어 있는 이 곳은 

정말 볼 거리가 많았다 

 

각종 예쁘고 감각있는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소품들과 

먹거리들 

진짜 너무 갖고 싶은게 많았지만 

돈이 없는 가난한 배낭여행객으로써 

꾹 참았다 

 

그리고 이 곳에 맨 끝에 가면

우유 아이스크림을 파는 곳이 있었는데 

그 안으로 들어가면 

일본가게들처럼 뽑기용 기계들이 엄청 많았다 

 

그것도 구경하고 

즐거웠다 

 

딱 연휴에 대만에 가서 그런지 

진짜 관광객들 보다는 

현지 대만사람들이 훨씬 많았다 

 

 

실제로도 

이게 코로나 때문이여서 그런지 아니면 

원래 명절이나 긴 연휴에는 

다른 지역으로 자주 놀러는 건지 

뭐 어쨌든

 

내가 아는 대만 언니도 

원래 사는 지역이 타이중인데 

이번 설날 연휴에 

3일은 가오슝 2틀은 타이난 2틀은 타이페이 

이런식으로 가족 여행을 갔다 올거라고 했었다 

 

대만 설날 연휴여서 정말 갈 곳이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런 곳이 있어서 너무 즐겁게 볼 수 있었던 것 같다 

 

이제 내가 다녔던 

#타이중 교육대학교로!!

https://blog.naver.com/loveartlove/223032478371

 

#타이중일일투어 #타이중하루투어 #타이중미술관근처 #심계368신창마을 #타이증플리마켓 #타이중벼룩시장 #타이중주말마켓 #타이중근교 #타이중카페추천 #타이중쇼핑추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