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적을 남기는 나의 일상

[경주/맛집] 깔끔하고 정갈한 경주 한정식 ‘홍시’ 한정식 가성비 끝판왕!

심플레인 2023. 3. 27. 22:54
728x90
반응형
[경주/맛집] 깔끔하고 정갈한 경주 한정식 ‘홍시’ 한정식 가성비 끝판왕! 
728x90
반응형

엄마랑 경주 여행 중!

경주 월드를 갔다가 경주 한정식을 찾았다 

https://blog.naver.com/loveartlove/223057017770

 

[경주 가볼만한 곳] 경주 여행 코스 경주월드 할인 경주 놀이공원, 경주 야시장 중앙시장

[경주 가볼만한 곳] 경주 여행 코스 경주월드 할인 경주 놀이공원, 경주 야시장 중앙시장 30살 후반인 딸과...

blog.naver.com

 

갑자기 생각난 한정식인데

맛도 없는데 광고가 아닌 정말 찐후기 한정식 집을 찾느라 

엄청 힘들었다 

 

너무 광고가 많아서 

광고가 없는 가게 찾기가 좀 어려웠다 

 

너무 비싸거나 화려하진 않지만

맛은 있고 수수한 그런 ‘한정식’ 

 

정말 ‘내돈내산’으로 먹은 찐후기다 

 

여기에서 아까 #경주중앙시장 까지 걸어갔었다 

중상시장 근처에서 걸어가면 된다 

홍시 
경북 경주시 화랑로19번길 5
054-742-8668
11:30 - 19:50 
15:30 - 17:00 브레이크 타임

 

중간에 브레이크 타임이 있기 때문에 

시간을 꼭 확인하고 가자

 

나는 일단 혹시 몰라서 

전화로 2명 예약을 했다 

 

2명도 예약이 가능하다 

 

전국 맛집 탑 1000에도 들어간 이 식당은 

입구에서부터 따뜻한 느낌이 들었다 

너무 화려하고 비싼 한정식집은 

솔직히 들어가는 것 부터 부담이 되는데 

여기는 아늑하고 그래서 그런 부담감이 별로 없었다 

한정식  13,500원 

전식 5가지, 16가지 찬과 정식, 차와 후식

 

불고기 한정식 18,500원

전식 7가지, 16가지 찬과 돌솥밥정식, 차와 후식

 

나와 엄마는 ‘불고기 한정식 2인’으로 주문 했다 

 

진짜 다른 곳에서는 보통 3-5만원 

더 비싼 곳은 10만원이 넘는 곳들이 많고 

또 어떤데는 싸기만 하고 

말만 한정식이지 한정식처럼 안나오는 곳도 많은데 

 

여기는 일단 말도 안되는 1만원대인데 

구성이 엄청 좋다 

 

‘홍시’ 한정식은 전식이 7가지 이렇게 제공이 된다 

예쁜 모습의 음식들이 나오자 

엄마가 기분이 좋아졌는지 

먹기가 아깝다고 하셨다 

맛있는 샐러드 

 

그리고 처음 먹어본 떡전

떡으로 전을 만들 수 있는게 신기했다 

 

겨자샐러드 

느낌함을 잡아주기에 정말 딱이다 

파래전은 진짜 너무 파래가 싱싱해서 

너무 맛있었다 

 

그리고 신선한 딸기 드레싱 샐러드 

호두강정

 

그리고 속을 따뜻하게 달래줄 

닭죽까지

진짜 순차적으로 나올 때마다 

나랑 엄마는 계속 환호했다 

 

이 가격에 정말 이렇게 잘 나온다고? 

말도 안된다 정말!!!

사장님이 그리고 옆에 오셔서 

음식에 대해서 하나 하나 설명도 잘 해주시고 

 

음식도 맛있는데 

친절하기까지 

 

어쩜 이렇게 다 맛있지?

 

들깨탕도 처음 먹어봤는데 

너무 고소했다 

 

처음 먹어보는 돔베고기 

불고기가 메인인데 

너무 다른 음식들이 다 맛있어서 

살짝 잊어버릴 뻔했다 

양념게장도 진짜 수준급이고 

 

더 설명을 하고 싶은데 

이거 다 맛있어서 뭐라고 말을 해야할지 모르곘다 

사진으로만 봐도 보여지지 않을까? 

 

일단 반찬 가지수도 많고 

맛도 있고 

 

밥 먹는게 이렇게 신나는 일이었나? 

나랑 엄마랑 너무 기분이 좋아져서 

 

복분자까지 한병 주문 했다 

이렇게 좋은데 술이 빠지면 섭섭하니까!!!

 

맛있게 복분자까지 한잔 하면서 

즐거운 한정식을 다 먹었다 

 

밥을 먹은 것도 

체험이라는 게 바로 이런 건가 싶다 

 

평소에 많이 안 먹어본 음식들까지 

같이 먹으니까 

너무 행복해졌다 

 

후식 

 

가게의 이름답게

‘홍시’로 마무리 

이렇게 맘에 들어도 되는지 모르곘다 

 

정말 내 개인적인 돈으로 산 

내돈내산 찐후기다 

 

개인적인 평가로 쓴 글이기 때문에 

선택과 판단은 본인의 몫^^

 

나는 엄청 맘에 들었었던 가게 홍시!

 

#경주한정식맛집 #경주한정식 #경주홍시 #홍시한정식 #찐후기 #내돈내산 #갓성비한정식 

2023.03.27 - [흔적을 남기는 나의 일상] - [경주 가볼만한 곳] 엄마와 함께 뚜벅이 경주 여행 코스 첫째날

 

[경주 가볼만한 곳] 엄마와 함께 뚜벅이 경주 여행 코스 첫째날

[경주 가볼만한 곳] 엄마와 함께 뚜벅이 경주 여행 코스 첫째날 나는 엄마랑 둘이 여행을 자주 가는 편인데 너무 가고 싶었던 경주를 엄마랑 같이 갔다와서 너무 좋았다 좀 길게 간 편인데 갔었

loveartlove.tistory.com

2023.03.25 - [분류 전체보기] - 서울에서 경주 프리미엄 고속버스 타고 가자!

 

서울에서 경주 프리미엄 고속버스 타고 가자!

서울에서 경주 프리미엄 고속버스 타고 가자! 나는 여행 갈 때 생각보다 기차 KTX보다는 주로 고속버스를 이용해서 많이 가는 편이다 거제도 갈 때도 남부터미널에서 가고 경주도 KTX보다 버스가

loveartlove.tistory.com

2023.03.27 - [흔적을 남기는 나의 일상] - [경주 가볼만한 곳] 경주 여행 코스 뚜벅이로 불국사, 석굴암 대중교통 버스로 가는 법

 

[경주 가볼만한 곳] 경주 여행 코스 뚜벅이로 불국사, 석굴암 대중교통 버스로 가는 법

[경주 가볼만한 곳] 경주 여행 코스 뚜벅이로 불국사, 석굴암 대중교통 버스로 가는 법 엄마랑 같이 경주에 와서 1일차는 경주 시내 위주로 걸어서 여행을 다니고 https://blog.naver.com/loveartlove/2230568

loveartlov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