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적을 남기는 나의 일상

[버스타고 당일치기 당진여행] 삼선산 수목원 꽃구경 / 면천읍성, 면천창고, 솔뫼성지, 합덕성당

심플레인 2023. 4. 12. 23:43
728x90
반응형
[버스타고 당일치기 당진여행] 삼선산 수목원 꽃구경 / 면천읍성, 면천창고, 솔뫼성지, 합덕성당

 

가족들하고 당일치기 당진 여행을 갔다! 당진으로 여행은 처음인데~ 생각보다 알차게 잘 보고 와서~ 후기 남긴다!

코로나 때문에 한국 여행지를 가족들하고 많이 가는 편인데 다니다 보면 우리나라에도 이런 곳이 있었네? 하고 뒤 늦게 발견하는 곳들이 있는데 이번에 갔던 곳들을 많은 사람들도 알면 좋을 것 같다. 

 

삼선산수목원 
충남 당진시 고대면 삼선산수목원길 79
041-350-4187
월요일 휴무 

수목원은 너무 오랫만이라 일단 수목원 가는 것 자체가 들떠있었다. 우리가 이용한 여행루트는 쿠팡에서 운영하는 당일치기 여행권을 내가 4개를 사서 엄마, 할머니, 이모와 나 이렇게 4명이서 여행을 했는데, 4명 차비도 안나오는 금액으로 4군데나 여행을 할 수 있어서 정말 가성비가 좋은 여행이다. 여기에 점심값과 간심값 이런건 포함이 안되어 있고 차비만 포함이 되어 있다. 그리고 설명을 해주는 가이드님이 있어서 패키지투어이지만 자율여행이라 여행 하는데 아주 편리하다!! 자유시간도 1시간 이상으로 넉넉하게 주는 편이여서 보고 오면 된다.

꽃이 아주 예쁘게 핀 봄날에 수목원이라니!

할머니랑 나랑 이렇게 예쁜 꽃은 처음 본다고 앉아서(우린 앉아서.. 엄마랑 이모만 한바퀴 둘러보고) 구경했다. 

할머니가 다리가 거동이 불편해서 다 걸을 수가 없어서 나랑 앉아 있었고, 엄마랑 이모는 한바퀴 돌고 왔는데 아주 볼만한 수목원이라고 했다. 

이제 막 심기 시작해서 한 1-2년 뒤에는 더 예쁜 수목원이 될 것 같다. 


당진 면천읍성
충청남도 당진시 면천면 성상리 930-1

조선시대 만들어진 읍성을 보면서 이런 곳에 이렇게 잘 유지가 되어 있고 소박하지만 작고 아름다운 마을을 볼 수 있었다. 엄청 크거나 하지 않아서 짧게 다 둘러볼 수 있고, 마을 안에 창고를 카페로 개조해서 만든 면천창고라는 카페도 있다. 무엇보다 이런 곳에 엄마랑 할머니랑 이모랑 같이 온게 너무 기분이 좋다. 가족하고 같이 시간 보내기 어려웠는데, 같이 작은 마을을 돌면서 마을을 구경하고, 또 커피도 한잔 했다. 


면천창고카페 
충남 당진시 면천면 군자길 16-1

굳이 안 찾아도 딱 보여서 ㅎㅎㅎ 바로 들어가면 된다. 

엄청 큰 카페여서 자리도 많고, 일단 커피도 독특해서 가족끼리 이런 커피가 다 있냐며 마셨다. 나야 친구들하고 카페를 자주 가니까 특별하진 않지만 엄마와 이모 할머니한테는 이 곳의 기억이 특별하게 특별한 커피를 마신 기억으로 남을 것이다. 


솔뫼성지
충남 당진시 우강면 솔뫼로 132

여기는 천주교를 다니는 사람도 물론이고 우리처럼 무교인 사람들이 가도 힐링이 되는 공간이다. 천천히 둘러봐도 좋고, 일단 우리끼리만 왔으면 지나쳤을 곳이지만 한번씩 설명을 들으면서 보니까 굉장히 뿌듯하고 즐거웠다. 


천주교 합덕성당
충남 당진시 합덕읍 합덕성당2길 22

마지막 장소였던 합덕성당 우리나라에 이런 예쁜 성당이 있다니, 사람들이 사진찍기 바쁘고 성당 뒤로는 또 더 더 걸을 만한 산책로가 촥 펼쳐진다, 한 여름에는 너무 더울 것 같아서 힘들 것 같다. 하지만 지금은 봄이라서 천천히 걸으면서 산책하기 좋은 장소다 

이렇게 하루에 4곳을 천천히 구경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져서 너무 좋다!

더 더워지기 전에 봄에 당진 여행은 힐링이다!

 

#한국국내여행 #당진여행 #솔뫼성지 #삼선산수목원 #면천읍성 #면천창고 #합덕성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