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적을 남기는 나의 일상

대만친구와 함께 하는 서울투어(더현대서울, 남대문, 익선동, 삼청동, 연남동)

심플레인 2024. 1. 9. 09:20
728x90
반응형
대만친구와 함께 하는 서울투어(더현대서울, 남대문, 익선동, 삼청동, 연남동)

 

작년 1월달에 대만 1달 동안 여행을 했을 때

처음 만났던 타이난 언니가 있었는데 

내가 타이난에 갔을 때 나와 함께 

하루종일 타이난 투어를 해줬었다 

https://blog.naver.com/loveartlove/223039556476

 

[한 달 대만여행 DAY16] 짠내투어에 나왔던 타이난 쓰차오 녹색터널/ 타이난에서 가오슝 가는 기차

[한 달 대만여행 DAY16] 짠내투어에 나왔던 타이난 쓰차오 녹색터널/ 타이난에서 가오슝 가는 기차표 구...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loveartlove/223039683267

 

[한 달 대만여행 DAY16] 타이난 현지인 찐맛집 추천 닭요리 그리고 스구런탕 문화창의단지에서 공

[한 달 대만여행 DAY16] 타이난 현지인 찐맛집 추천 닭요리 그리고 스구런탕 문화창의단지에서 공연보기...

blog.naver.com

이렇게 #타이난녹색터널 여기도 데려가주고 

공연도 보여주고 밥도 사주고 야시장도 데려다줘서 

너무 고마워서 이번에 한국에 왔을 때 나도 뭔가 해주고 싶었다 

 

그러나 나는…. 면허가 없어서….. 

미안하게도 뚜벅이 투어를 해야만 했다 

 

언니가 묵고 있는 

연남동 호텔에 가서 픽업을 해서 같이 지하철을 탔다 

 


투어일정
더현대서울 - 남대문 - 익선동 - 삼청동 - 연남동 

더 현대 서울

크리스마스 때문은 아니고 

더현대백화점에 가보고 싶다고 해서 

일단 첫번째 장소는 더현대로 갔다 

 

하필 딱 크리스마스 전이라서 그런지 

사람들 줄이 엄청 길었다 

 

그렇게 간단하게 더현대 구경을 하고 

버스를 탄뒤 우리는 남대문으로 갔다 

 

남대문 갈치조림 

익선동 카페 

인사동 쌈지길

한정식집 

이렇게 하루가 끝났는데도 너무 아쉬웠다 

 

좀 더 많이 보여주고 싶었는데 

아쉬웠다 

그래도 한국에서 서울에서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고 

2년 뒤엔 언니가 아들들 하고 같이 한국에 올테니 

같이 부산 여행을 하자고 했다 

 

이렇게 외국 친구와 오랫동안 연락도 하고 

재밌게 각자의 나라를 여행하는게 재밌고 행복하다 

 

#대만친구들서울투어 #서울가볼만한곳 #서울더현대 #서울연남동 #쌈지길 #인사동밥집 #삼청동맛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