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적을 남기는 나의 일상

[서울여행] 대만 사람들이 서울에서 꼭 사는 쇼핑리스트 / 대만 쇼핑리스트와 어떤 차이가 있을까?

심플레인 2023. 3. 28. 14:00
728x90
반응형
[서울여행] 대만 사람들이 서울에서 꼭 사는 쇼핑리스트 / 대만 쇼핑리스트와 어떤 차이가 있을까? 
728x90

한국와서 어떤 것들을 쇼핑할지 궁금했는데 

친구가 이번 한국 여행 하는 동안 산 물건들을

사진으로 나한테 공유해줬다 

반응형

과연 한국에서 어떤걸 쇼핑힐까?

우리도 대만 여행 할 때 대만 쇼핑리스트가 있듯이 

대만 사람들도 한국 여행 할 때 꼭 사려는 것들이 있다 

 

우리한테는 이걸 왜? 하는 물건들이 있긴 하지만 ㅎㅎ

재밌게 한번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양말

솔직히 진짜 이해가 안가는 물건중에 하나였다

대만에는 양말이 없나? 

시먼에만 가도 야시장에만 가도 널리고 널린게 

양말인데 굳이 양말을 산다구? 

 

우리나라 양말이 질이 좋고 디자인도 예뻐서

그리고 금액도 대만보다 조금 저렴한 편인가보다 

그래서 꼭 사야하는 필수 품목인가보다 

 

K-POP 아이돌 앨범 

이게 정말 수출이 많이 되는 한국 효자 상품이라고 

프리한19에서 봤는데 사실은 사실인가보다 

내 대만친구가 아직도 샤이니 팬이여서 

샤이니꺼를 샀는데 확실히 외국사람들이 많이 사는 물건 중에 하나인가보다 

 

인사동 기념품

한국전통문양이 있는 동전지갑 그리고 스카프 

이런 것들이 인기가 여전히 많은 건 사실인 것 같다 

 

카카오샵

대만에서 카카오톡은 거의 안 쓰지만

한국 사람들이 카카오톡을 다 사용하는 것도 알고 

그냥 하나의 한국을 대표하는 캐릭터로 생각하는 것 같다 

귀여워서 좋아하는 듯 

 

호떡품은붕어빵

한국을 대표하는 간식 붕어빵

대만 사람들이 엄청 좋아하는 간식이다 

 

맥심커피믹스 

대만도 보니까 아메리카노 마시던데 

이건 정말 그냥 한국 전유물이여서 기념으로 사는 것 같다 

본인은 안마시고 엄마나 할머니 준다고 삼 

 

나머지는 

내가 선물해준 딸기 바나나킼

친구 어머니가 사오라고 한 북어채 

그리고 인사동에서 산 홍삼젤리 

 

K 로드샵 화장품

올리브영도 좋아하지만 대표적인 로드샵 화장품들을 더 좋아한다 

비싼 것 보다 저렴하게 여러개 사는거를 더 좋아하고 선호하는 듯하다 

비싼거야 사실 백화점에서 사면 되니까 별 차이가 없기도 하고

많이 사야 쇼핑한 느낌도 나니까 ㅎㅎㅎ

 

대만친구들도 내가 대만에서 쇼핑하는거 보면 엄청 웃는다 

내가 무조건 사는건

#펑리수 #누가크래커 #우롱차 #닥터큐망고젤리 #아리산녹차 #진먼고량주 

#대만캐릭터상품들 

 

#한국여행쇼핑리스트 #대만여행객 #한국여행 #서울여행리스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