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적을 남기는 나의 일상

[서울여행/맛집] 동대문 원소닭 /원할매 소문난 원조닭한마리

심플레인 2023. 4. 3. 23:22
728x90
반응형

[서울여행/맛집] 동대문 원소닭 /원할매 소문난 원조닭한마리 

728x90

예전부터 자주 가던 동대문 닭한마리 칼국수 가게

반응형

 

우리가 머문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그렇게 멀지 않은 곳이다 

https://blog.naver.com/loveartlove/223063725312

 

[서울여행]대만 친구와 함께 한 서울 호캉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후기

[서울여행]대만 친구와 함께 한 서울 호캉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후기 대만 친구들과 함께 서울 여...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loveartlove/223062123877

 

[서울여행/맛집] 호캉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조식

[서울여행/맛집] 호캉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조식 대만 친구들이 한국에 놀러온 바람에 나까지 같이 하...

blog.naver.com

 

조식은 조식이고 점심은 또 먹어야 하니까!!!!

진짜 20살 초반 때부터 먹었으니까 약 20년 정도 된 오래된 가게다 

대만 친구들도 닭한마리 하면 다 알정도로 유명하다. 이미 다른 대만 친구들은 내가 모르는 다른 닭한마리 가게도 많이 먹었던 것 같다. 

 

원조원할매소문난닭한마리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40가길 25 원할매소문난닭한마리

 

간판부터 엄청 오래된 가게 입증!

그리고 유명한 가게인 만큼 매스컴에서도 많이 왔다. 사실 내가 안 먹어봤는데 방송에 나온 가게면 별로 기대가 안되는데, 내가 먼저 먹고 나서 방송국이나 다른 매체에서 온 거기 때문에 진짜 더 맛을 인정한다!

대만 친구들은 이미 여기를 알고 있었다 

다른 친구들 페이스북이랑 이런 거에서 봤다고 ㅎㅎㅎㅎ

(유명하긴 하지~~)

 

금액이 사실 저렴한건 아닌데 맛있으니까!!

2인 32000원 

3인 47000원

4인 58000원

 

기본 상차림은 한결 같다 

 

사실 닭한마리 먹을 때 제일 중요한 건! 뭐다??

소스다!!!!

 

맞다! 소스를 어떻게 황금비율로 만드냐에 따라 그 맛을 몇 배 이상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제조를 해야한다. 

 

이 소스 레시피가 대만 친구들의 입맛에도 통할지 모르겠지만, 열심히 여기에 나와있는데로 황금비율 소스 레시피를 만든다 

 

부글부글 끓고, 서비스로 주시는 칼국수도 맛있게 먹는다 

정말! 딱 여기까지 찍었다!!!

 

이 이후에 먹느라고!! 사진을 제대로 못 찍었는데 ㅠ ㅠ

(내가 블로거라는 사실을 망각했다)

 

일단 닭이 먼저 익으면!

제조한 황금비율 소스에다가 푹 찍어서 먹는다, 어느정도 먹으면 옆에 있는 김치를 넣고 서비스로 받은 칼국수까지 넣고 2차로 또 먹방을 시작한다. 

 

진짜 이게 뭐라고 왜 이렇게 맛있는거지!!!

아직까지도 이렇게 사람들이 많은 이유를 알 것 같다 

제일 중요한 변함없는 맛이다!!!

 

맛있게 먹어준 친구들 고마워^^ 

나도 빨리 또 대만에 가고 싶다 

 

#서울맛집 #닭칼국수 #동대문닭한마리칼국수 #소문난원조닭한마리 #동대문맛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