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적을 남기는 나의 일상

[안산] 10개월 만에 염색 성공! 에이바헤어 안산고잔점

심플레인 2023. 4. 1. 16:16
728x90
반응형


[안산] 10개월 만에 염색 성공! 에이바헤어 안산고잔점

작년 7월달을 마지막으로 미용실을 안 갔던 결과, 머릿결이 진짜 아주 엉망!


혼자서 염색을 하려고 인터넷을 찾아봤는데 절대 혼자 하면 안되는데 셀프염색이라고 해서 미용실을 찾아갔다. 사실 펌도 진짜 하고 싶은데 머리를 한번 탈색 하니까 영 타이밍 잡기가 힘들다.

봄이니까 머리도 산뜻하게 바꿔야지!


에이바헤어 안산고잔점
경기 안산시 단원구 광덕동로 61 중앙프라자 2층 204호, 205호
0507-1358-7188
10:00 - 20:00


미리 금요일 오후 2시로 예약을 했다
예약을 하고 가니까 딱 바로 2시에 바로 들어갈 수 있어서 너무 편했다. 요즘에는 정말 예약은 필수 인 것 같다!

넓고 깨끗한 매장



커피, 차, 물도 머리 하면서 이용할 수 있다.


자리에 앉으니 쌤이 어떤 색으로 염색을 하고 싶은지 물어보시고 좀 더 정확한 색상을 이야기 하기 위해서 색상차트를 갖고 오셔서 설명 하셨다.


일단 나는 애쉬 계열을 하고 싶다고 말씀을 드렸고, 일단 쌤은 내 모발상태를 확인하고 탈색은 추천하지 않는다고 말씀하셨다. 지금 두피 상태도 진짜 안 좋은 상태여서 최대한 두피와 머리결에 손상이 없는 ‘프리미엄 어딕시’ 라인으로 해주신다고 하셨다.
최대한 두피에 손상이 없게 해주신다고 해서 믿음이 갔다.

최종 헤어 시술
프리미엄 어딕시 염색



에이바헤어는 정찰제이기 때문에 다른 미용실처럼 가격이 다 기재되어 있는데 나처럼 머리가 어깨보다 살짝 길거나 할 경우에 기장추가 금액은 발생했다고 했다

딱 나 정도의 머리 기장이면 2만원 추가만 하면 된다
프리미엄 염색이라 8만원 + 2만원 = 10만원 (개이득)

작년에 진짜 탈색할 때 33만원인가 주고 했는데….
속상… ㅜㅜ


가격이 딱 정찰제로 되어 있어서 나중에 서로 얼굴 붉히거나 할 일은 없을 것 같다. 이렇게 가격이 딱 정확하게 나와있는 미용실이 마음이 편한 것 같다.


이제 시술이 시작되었는데 처음 부터 끝까지 어떻게 시술할건지 디자이너 쌤이 직접 설명해주고 직접 시술을 해주니까 점점 더 믿음이 가기 시작했다.



나는 머리의 뿌리 부분이 길게 자란 상태여서 밑에 머리와 색을 맞추기 위해서
일단 뿌리쪽 말고 밑에 머리부터 시술을 하셨다

시술을 하시면서 10분 후에 뿌리쪽 염색 시술을 하실 거라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셨다.



10분 뒤에 뿌리쪽도 시술이 들어갔다

뿌리쪽도 다 발라주셨는데 나보고 따가우면 말해달라고 하셨는데, 진짜 하나도 안 따가웠다. 그리고 기다리는 동안 커피도 서비스로 주셨다! 미용실에서 마시는 커피는 특별히 더 맛있는 것 같다

머리가 너무 상해서 원래는 클리닉까지 하면 더 좋지만 일단 최대한 모발에 손상이 안 가는 마스크팩을 해주시겠다고 하셔서 머리를 행궈주시면서도 나 같은 탈색모는 마스크팩을 일주일에 5번 정도 사용하는 것이 좋고, 사용할 때는 머리를 빨래 빠듯이 꾹꾹 영양이 들어가게 해주는게 좋다고 설명을 해주셨다



그리고 잠시 머리를 말리고 쌤이 지금 퍼스널컬러 자격증을 배우고 있는 중인데 테스트를 해주신다고 했다. 평일 낮에 염색을 하는 손님들에 한해서 시간이 있을 때 서비스로 해주시는데 마침 내가 그 서비스를 받게 되었다

한번도 안해봤는데
과연 나는 웜톤일까 쿨톤일까?

들어는 봤지만 실제로 해 본적이 없어서 나도 내가 어떤 톤일지 많이 궁금했다

처음에 웜톤 쿨톤을 얼굴에 대봤는데
나는 확연하게 쿨톤인 것 같았다. 웜톤을 얼굴에 대니 팔자주름이 더 드러나고(?) 얼굴이 더 칙칙하게 보여졌다.
그런데 쿨톤에도 여름쿨톤 겨울쿨톤으로 나뉜다고 했다.
나의 진단이 나왔다 나는 겨울쿨톤이다!

긴가민가 했었는데 이렇게 확실하게 진단을 받으니까 재밌고 유익했다
화장이랑 옷을 할 때도 참고로 해서 하면 되니까!

사실 내 머리 상태가 너무 안 좋아서 이 이상만 안 좋아지길 바랬고 드라마틱한 변화까지 안 바랬는데 이게 왠걸!!!!!!!



색이 너무 잘나왔다!
내가 원하는 딱 이런 색인 것 같다

어떻게 이렇게 바뀌지?
진짜 완전 너무 맘에 들었다

머리를 하고 특별하게 갈 곳은 없지만, 머리를 했으니까 쌤이 기분 좋게 살짝 고데기를 해주신다고 해서 머리에 살짝 고데기까지 넣었다

바뀐게 보이는가? ㅎㅎㅎㅎ



너무 너무 만족스러운 결과다!
앞으로는 머리 관리를 좀 잘해야지!



#고잔동미용실 #에이바헤어 #안산고잔점 #안산염색 #고잔동염색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