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적을 남기는 여행 대만

[대만여행] 친구와 함께 기차타고 타이베이 근교 여행 ‘허우통 고양이 마을’에서 힐링!

심플레인 2023. 4. 12. 08:12

대만 여행을 하려는 사람들은 보통 ‘예스진지’라는 투어를 많이 한다. 나도 10년 전 처음 대만에 왔을 때 그렇게 여행을 했고, 대만에서 워킹홀리데이를 할 때 엄마랑 외할머니가 놀러오셨을 때 택시투어를 했었다. 하지만 스펀이랑 진과스를 빼고 지우펀하고 허우통마을만 친구랑 가기로 결정했다(사실 나 혼자 결정)

스펀하고 진과스도 좋긴 한데, 뭔가 좀 느긋한 여행을 하고 싶어서이기도 하다. 하루에 4군데 가는건 물론 가능하지만 너무 택시로 쌩쌩 탈리면서 그냥 사진만 쾅쾅 찍는 여행 보다는 진득허니 2군데를 보자!가 나의 목표기도 해서다.

그렇다면 여기에서 또 하나의 선택!

뭘 타고 어떻게 갈것인가?

사실 방법은 많다.

시먼에서 지우펀까지 한번에 가는 버스가 있다. 그걸 타고 지우펀을 먼저 간 다음에 지우펀에서 루이팡까지 가는 버스를 타서 루이팡에서 내려서 루이팡에서 기차를 타고 허우통 마을로 갔다가 다시 타이베이로 갈 것인지.. 어디를 어떻게 먼저 갈지를 결정해야 했는데, 내 선택은

타이베이 메인역 - 허우통 - 루이팡 - 지우펀 - 시먼

이렇게  결정!

타이베이 메인역에서 허우통까지 기차로 한번에 간다. 허우통 마을을 구경 한 후에 기차를 타고 다시 루이팡역에서 내려서 지우펀으로 가는 버스를 타고 지우펀에서 구경한 후에 다시 버스를 타고 시먼역까지 한번에 오는 코스!

*여기에서 친구랑 나랑 변수가 하나 생겼는데, 나는 이지카드고 내 친구는 가오슝카드였던 아이패스 카드를 갖고 있었는데, 기차랑 지하철은 내 친구 카드가 다 찍히는데, 시먼에서 지우펀 가는 버스는 그 카드가 안 찍혀서 현금으로 냈다.(혹시 가오슝꺼 교통카드 쓰는 사람 있을까봐) 그럴 떄는 현금으로 90위안 준비!(대만은 거스름돈 안 줍니다, 돈 제대로 준비하거나 이지카드에 현금 확실하게 보장해서 준비해서 버스타기!)

타이페이메인역에서 허우통까지 가려면 발권을 해도 되고 이지카드(교통카드)가 있으면 그걸 이용해서 기차를 타고 가면 된다. 기차역 인포메이션에 물어봤는데 4번 플랫폼에서 타면 된다고 했다. 로컬 기차를 타고 한번더 허우통으로 직항으로 바로 가는지 물어보고 탑승했다.

허우통까지는 약 40분정도 걸린다.

허우통
猴硐車站
No. 70, Chailiao Rd, Ruifang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24
224新北市瑞芳區柴寮路70號

예전에 한번 왔었던 기억을 떠올리며 허우통 역에서 내려서 걸어갔다. 그때는 혼자 왔었어서 아주 잠깐 이 곳에 있다가 바로 타이베이 메인역으로 돌아갔었는데, 이번에는 친구랑 같이 오기도 했고 좀 천천히 둘러보기로 마음 먹어서 곳곳을 다 천천히 둘러봤다.

역에 도착하자 마자 고양이 마을 답게 엄청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들로 시작한다.

기차역을 기준으로 오른쪽은 먹을 거와 허우통마을 관리사무소가 있고 왼쪽에는 산 위로 올라가서 구경을 하면 되는데 약간의 언덕이라서 조금 힘들지만 걷다 보면 곳곳에 고양이들이 있어서 즐겁다. 그리고 사료도 계속 팔고 있어서 먹이를 주고 싶다면 사료를 사서 주면 되는데, 나는 이미 사람들이 많이 주는 것 같아서 패스 했다.

완전 산골마을이지만 곳곳에 고양이들하고 같이 힐링하기에 좋는 곳같다. 다만 식당이 빈약해서 여기에서 뭘 먹겠다는 생각은 버리는게 좋고, 타이베이 메인역에서 먹거나 지우펀에서 식사를 해야할 것 같다. 고양이 펑리수 이런거 팔기는 하는데 그닥!!

그리고 산 위로 올라가면 카페들이 있는데 관광지 바가지 느낌? 아무래도 자리세가 있어서 그런지 정말 비싼 가격으로 음료와 케잌을 팔고 있어서

나랑 친구는 패스!

뭔가 대만에서는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먹고 싶어서다!

타이베이에만 가도 음료수가 1200원인데~ 굳이 여기에서 만원에 가까운 금액을 주고 먹고 싶지 않아서다.

한참을 고양이들하고 즐겁게 놀고! 지우펀으로 이동하기 위해

우리는 다시 기차역으로 가서 루이팡행 기차를 했다.

#타이베이여행 #타이베이근교여행 #허우통마을 #고양이마을 #허우통마을가는길 #기차타고고양이마을 #허우통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