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적을 남기는 여행 대만

[대만선물] 대만 친구가 보내준 선물 리스트! (드라마 상견니 시나리오 책)

심플레인 2023. 4. 13. 08:42
728x90
반응형
[대만선물] 대만 친구가 보내준 선물 리스트! (드라마 상견니 시나리오 책) 

 

나는 정말 복이 많은가보다! 대만 친구가 대만에서 나한테 국제택배를 보내줬다. 

 

대만 드라마 ‘상견니’를 보고 상견니 책이 있다고 해서 그 책이 너무 갖고 싶었고, 사실 한국에서도 구할 수 있는데 한국에서는 한국어로 되어 있어서 중국어로 된 책이 갖고 싶었다. 국제 주문을 하려던 중에 대만 친구가 보내주겠다고 했다. 

 

대만 친구가 직접 골라서 보내준 선물!

 

상견니 시나리오 책 

진짜 완전 너무 너무 갖고 싶었던 책이다! 드라마 상견니가 너무 재밌어서! 책까지 보게되는 ㅎㅎㅎ 나의 오타쿠 기질! 열심히 읽으면서 중국어 공부 더 열심히 해야지~~

그리고 대만에서 사면 간체가 아니고 번체로 되어 있어서 더 좋다 

번체로 된 책!


누가크래커 

진짜 워낙 유명한 누가크래커 가게들이 많지만 친구가 직접 골라서 보내준 이 누가크래커 엄청 맛있다. 한국 사람들한테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이라고 써 있다. 선물 리스트가 한국인이 좋아할만한 것들을 일부로 준건가? ㅎㅎ 나도 그렇고 같이 일했던 직원들이 아주 아주 좋아했던 누가크래서 너무 맛있게 먹었다. 


대만 과일 맥주 

이건 한국에도 요새 파는데, 친구의 마음이 너무 고마웠다. 무게도 많이 나가서 돈도 많이 들었을 것 같은데, 내가 맥주 좋아한다고 이것 까지 보내주고, 우리나라 이슬톡톡 같은 느낌의 아주 알콜이 적은 음료수 같은 대만 과일 맥주다. 

 

누가 캬라멜

 

이건 누카 카라멜인데 워낙 다양한 맛이 있는데 이건 우리가 아는 그냥 누가 본래의 맛이다, 우리나라꺼랑 가장 비교를 하자면 연유캬라멜? 이런거랑 맛이 엄청 비슷하다. 맛있지만 방부제가 없어서 유통기한이 짧은게 단점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방부제가 없다는게 더 안전한건가 싶다. 


만하대찬

요새 우리나라 편의점에서도 파는 대만 라면! 진짜 예전에 이거 먹고 완전 획기적이었는데, 라면에 고기가 가득 들어 있어서 어떻게 이런 라면이 있을까 싶었는데, 이제는 한국에서도 먹고 싶을 때 바로 먹을 수가 있어서 좋다. 


코코넛 과자 

 

우리나라 바나나킥하고 똑같은 맛이 나는 과자! 어린 아이들이 아주 좋아한다고 했는데 우리나라에서도 어린아이들이 바나나킥은 이가 없어도 먹기 편한데, 아마 진짜 맛도 비슷하고 식감도 똑같아서 대만의 바나나킥? ㅎㅎ


새우과자 

이건 진짜 새우깡이랑 비슷한데 약간 자갈치랑 더 비슷 한 것 같기도 하다. 


크런초코

이거 진짜 맛있는데 엄청 바삭바삭한 초코칩이다! 너무 맛있어서 내가 친구한테도 추천해서 대만에서 여행 하는 동안 몇번이나 사서 먹은 과자다!

혹시라도 눈에 보이면 사서 먹어 보는 것도 좋다 

 

이번 리스트는 아무래도 한국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것들 위주로 보내준 것 같다. 맥주랑 라면은 요새 한국에서도 많이 파는데 친구가 몰라서 보내준 것 같지만 너무 고마운 내 친구!!!

 

#대만쇼핑리스트 #대만친구선물 #상견니책 #대만맥주 #대만라면 #대만누가크래커 #대만초코과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