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적을 남기는 나의 일상/맛집 추천 리뷰!

성수동 토박이도 인정 하는 맛집 ‘대성갈비’

심플레인 2023. 5. 20. 14:53
728x90
반응형
성수동 토박이도 인정 하는 맛집 ‘대성갈비’ 

짝꿍 생일이여서 어디를 갈까 하다가 내가 생각하는 성수동 찐 맛집 대성갈비로 가기로 결정했다. 대성갈비는 이미 아는 사람들이 많은 곳이긴 한데 진짜 줄이 너무 길어서 나도 성수동 살면서 줄 서는게 싫어가지고 몇번 먹지는 못 했는데 먹을 때마다 맛있게 먹었어서 이 곳이면 괜찮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대성갈비
서울 성동구 서울숲4길 27
02-464-3012
12:00 - 21:00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14:30 - 16:30 브레이크 타임

사실 이미 내가 너무 잘 알고 있는 맛집이기 때문에 막 수요미식회에도 나왔다고 해도 그것 보다는 내가 원래 알고 있는 맛있는 맛이기 때문에 짝꿍하고 같이 먹고 싶었다. 전에 성수동감자탕 먹었을 때도 짝꿍이 너무 맛있게 먹었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같이 맛있게 먹고 싶었다. 

 

https://blog.naver.com/loveartlove/223032861672

 

백종원이 극찬한 성수동 소문난 감자탕 (내돈내산) / 성수동 찐 맛집 모음

백종원이 극찬한 성수동 소문난 감자탕 (내돈내산) / 성수동 찐 맛집 모음 성수동 오랜 토박이로서 진짜 인...

blog.naver.com

 

내가 인정하는 성수동 맛집들!!

 

예전엔 줄 서서 먹었다가 또 한번 중간에 기계로 번호를 등록하면 카톡으로 안내를 해주는게 있었는데, 이제 그게 또 폐지가 되고 다시 줄 서는걸로 시스템이 바꼈다. 나처럼 예전에 왔던 사람들이 번호표를 누르려고 안에 들어갔다가 다시 나가는 걸 많이 봤는데, 그냥 가자마자 줄 서면 된다. 나는 짝꿍이 먼저 줄 서 있어서 짝꿍 덕분에 오래 안 기다리구 안에 들어갈 수 있었다. 

 

일요일 휴무~ 그리고 평일에도 9시에 문을 닫는 가게고 9시에 문을 닫다 보니까 라스트 오더가 8시고 8시 이후에는 줄을 못 서게 한다. 이미 고기도 없기도 하고 고기 굽는 시간이 있으니까 딱 미리 줄을 자른다. 이래서 대성갈비 앞에 있는 가게들이 대성갈비 가게 덕분에 잘 되는 거 같다. 대성갈비 먹으러 갔다가 못 먹게 되거나 줄이 길어서 바로 앞에 있는 가게들로 가는 걸 많이 봤다. 

 

그런데 대성갈비 앞에 있는 가게들도 맛있긴(?) 하지만 그냥 평범하다. 대성갈비는 뭔가 다르긴 하다. 다른 가게들처럼 막 간장을 찐하게 해서 재거나 하지 않았는데 고기 질이 좋아서 그런지 진짜 맛있다. 그리고 밑반찬도 엄청 큰 몫을 하는데, 내가 젤 좋아하는 양념게장 그리고 서비스로 주는 김치찌개

김치찌개가 너무 맛있어서 놀랄 정도다! 그리고 김치찌개 안에도 맛있는 고기가 들어있다. 갈비를 2인분 시키고 추가로 1인분 더 주문 했다. 돼지갈비랑 소갈비가 있는데 소는 한번도 먹어본 적이 없고 돼지갈비로만 3번 먹어봤는데 역시나 한결같은 맛이다. 다른 가게들처럼 1대 2대 3대 이렇게가 아니고 여기는 아직1대 대성갈비다 

직접 만드신 분이 계속 만들고 계시기 때문에 맛이 변질되지 않는 것 같다. 

쌈도 상추만 주는게 아니고 여러가지 각종 채소쌈을 줘서 더 맛있게 먹었다. 그리고 일단 제일 중요한 고기!!

 

여기가 원래 정육점 식당이다 보니까 고기 질도 진짜 좋다. 

대성갈비 맞은편 가게들을 흠잡으려고 하는 건 아닌데 확실히 고기 질이 다르다 대성갈비 앞 쪽 가게들은 3인분 가격이 대성갈비 2인분 가격이긴 한데, 더 내고 대성갈비 먹는게 더 좋긴 함 ㅎㅎㅎ

 

줄 서는게 좀 힘들고, 사실 기다렸다가 못 먹으면 힘들긴 한데 진짜 그만큼 맛있어서 인정!! 내가 좋아하는 성수동 가게! 조만간 또 기회가 되면 가고 싶다!

새로 생긴 가게들 말고 갠적으로 이런 노포가 나는 정말 좋다! 

 

#성수동맛집 #뚝섬역근처맛집 #서울숲맛집 #서울숲대성갈비 #성수동대성갈비 #대성갈비휴무 #대성갈비오픈시간 #대성갈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