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적을 남기는 여행 대만

나혼자 대만(타이중)여행 - 요괴촌, 그리고 로컬 대만식 샤브샤브(훠궈) 복개당

심플레인 2024. 1. 6. 10:47
728x90
반응형
나혼자 대만(타이중)여행 - 요괴촌, 그리고 로컬 대만식 샤브샤브(훠궈) 복개당

 

타이중에서 살면서도 생각보다 내가 안 가본 곳이 많아서 

이번에는 진짜 안 가봤던 곳으로만 가려고 정했는데 

 

아는 동생이 #타이중여행 을 할 때 버스투어로 

요괴촌을 갔었다고 했다 

사실 요괴촌은 개인이 차로 가거나 하지 않으면

가기가 어려운 곳에 위치해 있다 

 

나는 대만 현지인 친구와 함께 현지인 친구 차를 타고 

#요괴촌 으로 향했다 

찾아보니까 

우리나라 트립닷컴에서도 관광여행을 예약할 수 있다 

산린시 산림생태휴양지 + 시터우 요괴마을 일일 투어 

https://kr.trip.com/travel-guide/attraction/nantou/xitou-monster-village-15065430/

 

시터우 요괴촌 티켓 할인, 가격 및 수수료, 예약 | 영업 시간, 호텔, 레스토랑 - 트립닷컴

시터우 요괴촌 티켓 할인, 가격 및 수수료, 예약, 영업시간, 교통편, 지도, 주소, 호텔, 레스토랑 및 기타 유용한 정보 등을 포함한 시터우 요괴촌 팁에 대한 설명입니다. 트립닷컴에서 시터우 요

kr.trip.com

 

시터우 요괴촌溪頭妖怪村
추천 관광시간 : 2시간(자는 곳도 따로 있어서 캠핑도 가능함)
주소:No.2-3 Xingchan Road, Lugu Township, Taiwan
전화번호886-49-2612121

 

입구부터 약간 여기가 일본인가? 싶을 정도로 

일본 느낌이 강한 요괴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본 것만 같은 느낌이랄까? 

 

약간 일본 도깨비를 요괴라고 해 놓은 것 같았다 

 

보면 옆에 숙박시설도 보였다 

요괴촌에서 숙박이라고? ㅎㅎㅎ

기념품도 잔뜩 팔고 가면 같은 것도 팔고 있었다 

중간 중간 귀여운 상점들도 많이 있어서 

아이스크림도 하나 사먹었다 

 

생각보다 규모가 엄청 크거나 한 곳은 아니다 

그래서 여기 한 군데만 보려고 가는 건 

아마 조금 시간낭비(?)라고 생각할 수 있는 것 같아서 

 

일일 투어 코스에 보면

산림생태휴양지 + 시터우 요괴마을 

이렇게 두 군데를 가는 것 같다 

 

산림생태휴양지는 안가봤지만 

약간 거기도 인생샷 찍을 수 있는? 그런 곳 인 듯 했다 

 

우리는 #시터우요괴촌 을 다 구경하고 

밥을 먹으러 갔는데 


내가 하도 대만식 샤브샤브가 먹고 싶다고 ㅎㅎㅎ

이게 샤브샤브가 일본, 한국, 대만, 중국 약간 조금씩 다 다른데 

대만에 보면 대만에서만 이렇게 다 넣고 끓여서 주는?

약간 우리나라 진짜 전골 같은 그렇게 파는 곳이 있는데 

 

대만 여행 하다 보면 

우리가 아는 식의 샤브샤브 가게도 있지만 

이렇게 다 넣어서 저렴하게 파는 가게도 있다 

꼭 여기가 아니여도 

이젠 이런식으로 파는 체인점 핫팟 샤브샤브 가게가 많다 

미리 끓여서 주는 건데 

또 자리에 다 끓여서 주는게 아니라 

어느정도 끓여서 또 내 자리에 미니개인 화로위에 얹어서 

끓여서 먹기 때문에 

더 추가로 넣을 토핑을 주문했다 

 

확실히 한국에서 넣어 먹는 토핑보다 

대만이나 홍콩 동남아에선 좀 더 다양하게 

샤브샤브 안에 넣어서 먹는 것 같다 

정말 대만에서 제일 맛있는 음식은 

샤브샤브가 아닌가 싶다 

 

#타이중가볼만한곳 #타이중여행 #타이중요괴촌가는 #타이중 #타이중샤브샤브 #타이중훠궈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