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적을 남기는 나의 일상

[서울여행/맛집] 안국역 근처 어니언 안국 베이커리 카페 /(광장시장 어니언)

심플레인 2023. 4. 19. 08:24
728x90
반응형
[서울여행/맛집] 안국역 근처 어니언 안국 베이커리 카페 /(광장시장 어니언)

 

원래’어니언’카페는 성수동에서 처음 갔었고 최근에도 동네여서 한번 갔었는데, 안국역에 있는 한옥형 어니언은 안가봐서 외국인 친구가 한국에 놀러와서 같이 가보게 되었다. 

 

안국역에서 엄청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그래서 여기에서 북촌 한옥마을도 가고, 익선동까지 갈 수 있는 동선이 아주 잘 짤 수 있다. 

다만 주말에는 진짜 각오 하고 가야하다. 원래 주말에는 주차대란이여서 현대사옥에 1일 최대 12000원 이걸 이용하는 것도 완전 주차 꿀팁이다! 

 

 

어니언 안국
서울 종로구 계동길 5 카페 어니언
0507-1424-2123
09:00 - 22:00 

 

다행히 평일 낮에는 사람이 없어서 이정도면 갈 만했다. 진짜 주말에는 무조건 피해야하는 카페다!! 보통은 점심을 먹고 나서 카페를 가는데 우리는 너무 급하게 가느라고 카페를 먼저 들렸다가 점심을 먹기로 했다. 

평일 낮에 카페에 앉아 있는 사람들을 보면 참 신기하다! 뭐 하는 사람들이길래 이렇게 시간적으로 여유가 많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 나도 이제 곧 일을 시작하는 시점이라 오기도 했지만 다 나같은 상황인건가? 이런 생각을 하며 우리도 빵을 골랐다. 

 

점심 시간에 의외로 낮에 더워서 그런지 야외테이블에는 사람들이 없었고 보통 다 안에서만 마시고 있었다. 진짜 외국인들이 많이 마시고 있었다. 어니언이 성수도 성수 스타일을 나름대로 잘 갖추고 있지만 갠적으로 나는 어니언은 안국에 있는 한옥 스타일이 더 좋다!

최근에는 광장시장 안까지 침투를 했다는데!!

거기도 기회가 되면 가보고 싶다 

 

어니언 광장시장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215 1층(종로5가)
11:00 - 19:00
18:50 라스트 오더 

같은 어니언인데도 불구하고 커피 가격이 너무 저렴하다 광장시장 어니언은!!!

아메리카노가 3500원 그런데 요즘 너무 핫해서 줄이 장난이 아니게 길게 늘어져 있었다. 그리고 광장시장 안에는 특별한 파이까지 판다고 하는데 조만간 긴 줄을 감안하고 서서 한번 맛 보고 싶다 

 

어니언 안국은~ 아무래도 서서 먹는게 아니고 앉아서 쉬었다 가는 카페기 때문에 가격이 그렇게 저렴한 편은 아니다. 하지만 외국인 친구들이 좋아하는 데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다. 한옥의 한국적인 매력을 물씨 느끼고 다행히 도깨비 시장처럼 시끄럽거나 그렇지 않아서 우리는 여유롭게 빵이랑 커피를 마실 수 있었다. 

다만 커피랑 빵이 밥 값처럼 비싸서 ㅎㅎ 점심은 패스!!!!!

그래 외국에는 빵이 밥이잖아? 우린 밥을 먹은거야!!!

 

분위기가 너무 좋은 어니언 안국, 외국인 친구들에게 소개해주길 너무 잘 했다. 

 

#카페어니언 #안국역카페 #북촌카페 #카페어니언안국점 #광장시장어니언 #어니언파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