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적을 남기는 여행 호주

[호주살이]시드니에서도 짠테크 / 생활비 아끼고 포인트 적립하기

심플레인 2019. 8. 25. 09:45
728x90
반응형
728x90

시드니에서 생활하면서도 나는 짬짬히 포인트를 많이 모았는데, 사실 한국처럼 딱히 어떤 카드를 사용해야 할인이 되는 것들은 별로 없고, 시드니에서는 해피아워나 아침에만 팔 때 뭔가 시간이 지나고 나서 세일을 하거나 그럴 때 싸게 살 수 있다.

커피도 따로 할인 되는 카드가 없어서 한 군데 카페를 정해서 그 카페 쿠폰에 도장을 찍었다.

10잔 마시면 한잔 공짜 ㅎㅎㅎ

그런데 자주 가는 마트나 드럭스토어는 아무래도 매일 거의 가다 보니까 이렇게 포인트 카드를 만들어 놓고 매일 장 볼 때마다 포인트 적립하기. 근데 포인트 적립은 정말 안습임 ㅎㅎㅎ
완전 1-2년 꼬박 적립해서 한 10불 정도 됬나?

그정도 되서 한번 장 볼때 썼더니 좋긴 한데 엄청 오래 걸렸다. 그래도 없는 것 보다는 나으니까 좋긴 하다.



내가 자주 가는 마트와 드럭 스토어를 소개한다면 -

Coles 콜스 슈퍼마켓

Coles Supermarkets Australia Coles로 거래되는 Pty Ltd는 Coles Group의 일원으로 멜버른에 본사를 두고 있는 호주의 수퍼마켓

울월스

​Woolworths Supermarkets은 Woolworths Group 소유의 호주 슈퍼마켓 / 식료품 전 체인입니다. 1924년에 설립 된 Coles와 함께 Woolworths는 호주 시장의 약 80%를 차지하는 호주 슈퍼마켓의 거의 독점적인 시장을 형성

호주에서 생활한다면 이 두 카드는 정말 필수
그리고 또 동네마다 간간히 있는 알디랑 아이지에이 이건 진짜 큰 슈퍼라고 하긴 그런데 콜스나 울월스가 없는 곳엔 알디랑 아이지에이가 있다. 세일 기간이 다 달라서 어플로 미리 가격을 찾아보고 세일 하는 곳으로 가서 사면 된다.

IGA 아이지에이

호주의 독립 식료품 점 호주의 슈퍼마켓 체인. IGA는 Metcash가 소유하지만 개병 IGA 상점은 독립적으로 소유합니다. 국제 미국 기반 독립 식료품 점 협회의 호주 지사입니다. 주요 경쟁자는 Woolworths, Coles 및 Aldi입니다

경쟁자라고 하기엔 울월스가 너무 크고 막강하다

Aldi 알디

알디는 독일의 할인점 체인이다. (헐... 인도일 줄 알았음) 에센에러 작은 상점과 델리카슨을 운영하던 집안의 아들인 카를 알즈레히트와 테오 알브레히트 형제가 1948년 창업했다. 이들은 1950년대에 루르 지방에 여러 점포를 열었고, 점포들은 저렴한 가격과 높은 품질로 인기를 모았다.

내가 왜 인도라고 생각했냐면 알디를 갈 때마다 다 직원이 인도 사람들이였고..... 물건들이 뭔가 다 인도식? 아무래도 호주가 이민 국가다 보니까 여러 나라 물건들이 있는데 냉동식품도 거의 다 인도꺼(?)같아 보여서 내가 인도라고 생각했나봐
독일이라니 조금 충격이다 미리 좀 알아볼 껄
그리고 금액이 너무 싸서 가끔 품질을 의심할때도 있는데 조금 안심이다


그리고 밑에 있는 것들은


내가 자주 가는 카페 나중에 또 포스팅을 할 생각이지만
"워크숍"이 제일 맛있다

728x90
반응형